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세금계산서 발행 후 업체에서 메일을 다시 보내달라거나 메일을 수령하지 못했다는 연락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.
오늘은 이미 발행한 세금계산서를 이메일 재전송, 이메일 주소 오류 수정 후 재발송
메일 주소변경 후 재전송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*세금계산서 메일 재발송은 최근 6개월 이내만 가능
▶국세청 홈택스 로그인
상단 부분 로그인 > 공인인증서 로그인 > 조회/발급 클릭
▶발송한 메일 목록 조회 하기
조회/발급 > 메일 발송 목록 조회 및 재발송 > 클릭
아래 와같은 그림이 뜨면 별표 친 곳을 확인하여 수정합니다.
분류 - 세금계산서인지, 전자계산서인지 체크
∨
발송일자 - 구분해주어야 찾기가 편합니다.
∨
조회하기 클릭
조회하기를 누르면 아래 그림과 같이 발행한 목록이 쭉 뜹니다.
이메일 수정 또는 재발행이 필요한 계산서를 왼쪽 체크박스 체크
∨
하단 스크롤바를 오른쪽으로 이동하여
상세내역 확인(또 잘 못 보낼 수 있으니까 두 번 확인!)
∨
메일 주소란 클릭 후 수정할 메일 넣기
∨
재발송하기 클릭하면 수정된 메일로 재발송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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